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생활정보

마스크 목걸이 스트랩 추천(에피그램)

by 풀워커 2020. 10. 5.

마스크 목걸이 스트랩 추천(에피그램)

아이들이 쓰는 마스크의 분실을 막고자 시작된 마스크 목걸이가 어느덧 전 국민의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왕 착용하는 마스크 목걸이(스트랩)인 만큼 각자의 개성을 나타내고자 다양한 제품을 구입하거나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의류 브랜드 중 관심 있게 본 마스크 목걸이가 있어 직접 구매해 보았습니다. 바로 에피그램 마스크 스트랩이며 간단한 리뷰를 남깁니다. 

에피그램 마스크 스트랩


세련된 마스크 목걸이(스트랩)를 찾아서

마스크 목걸이에 패션을 담는다는 것이 우스운 이야기 일수도 있겠지만 이미 우린 연예인들이 착용한 모습을 많이 봐왔습니다. 무대인사를 하는 강동원과 tvn 프로그램의 정유미 마스크 목걸이는 뉴스에도 나올 정도였으니까요.(저작권에 위배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사진은 남겨봅니다.)

강동원과 정유미의 마스크 목걸이

두 배우가 착용한 제품이 어느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의류 브랜드에서도 마스크 목걸이를 판매할 거라 생각했었는데요, 일반 쇼핑몰에 가려져서 그런지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가까이 있더라고요. 평소 좋아하던 공유가 전속 모델로 있는 코오롱의 에피그램(epigram)에서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 목걸이, 정확히는 마스크 스트랩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에피그램 마스크 목걸이(스트랩)

에피그램의 마스크 목걸이(스트랩)는 코오롱 몰(kolon mall)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발견했을 당시 품절이라 재입고되길 기다렸다가 바로 구매했는데요,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도 품절이네요. 단순 스트랩이라 금방 입고될 거 같습니다. 

에피그램 마스크 스트랩

워낙 저가 제품이 많은지라 일반 마스크 목걸이에 비해 조금은 비싼 가격(5,000원) 일 수 있지만 브랜드와 퀄리티에 만족할 만한 가격입니다. 전 교체해서 쓰거나 선물할 생각으로 2가지 모두 구매했습니다.

 

에피그램의 마스크 스트랩의 색상은 네이비, 레드 두 가지이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합성섬유로 만들어진 줄 알았는데 재질이 면과 폴리에스터로 되어있네요. 아마 혼방된 실을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목에 닿는 느낌이 꽤나 부드러운 편입니다.

마스크 스트랩의 중앙엔 에피그램의 로고인 옷걸이 모양의 단추가 박음질되어있습니다. 누가 쳐다보지 않을 부위이긴 하지만 이런 작은 센스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에피그램 마스크 스트랩 로고

마스크와 연결하는 부분은 스냅 버튼, 일명 똑딱이 단추로 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다만, 플라스틱 버튼이므로 내구성이 조금 우려가 되지만 어차피 소모품이므로 큰 문제는 아닙니다. 금방 헐거워지지 않길 바라봅니다.  

에피그램 마스크 스트랩 스냅 버튼

마스크와 목걸이를 연결하면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마스크를 목에 걸었을 때 줄의 길이가 조금 짧은 느낌도 드는데요, 이건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모델 사진으로 가늠해보시길 바랍니다.

에피그램 마스크 스트랩 연결

실제 사용해본 마스크 목걸이

마스크 목걸이가 확실히 편합니다. 구매하기 전까지는 사무실, 식당, 차 안 등의 마스크를 벗어둘 상황에서 테이블 위에 올려두거나 주머니에 넣는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었다고 하면 이젠 벗어서 목에 걸기만 하면 되니 정말 편한 건 사실입니다. 또한, 제가 구매한 제품이 일상복에도 꽤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스스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알고 계시는 것처럼 접이식인 보건용 마스크(KF 80, 94 등)가 아닌 넓게 펴지는 일회용 마스크(수술용 포함)는 마스크 목걸이가 적절하지 않습니다. 목에 걸고서 대화를 할 때 튀는 비말이 고스란히 묻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편한 이유로 무조건 마스크 목걸이를 하시기보단 적절한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마치며

세련된 마스크 목걸이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고자 에피그램 제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특정 브랜드를 언급해도 되는지 조심스럽지만 직접 구매한 제품이므로 오해는 하지 말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다른 브랜드에서도 마스크 목걸이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