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만들기/에피소드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by 풀워커 2020. 10. 14.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저 같은 풋사과 블로거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몇 차례 기쁜 순간이 찾아옵니다. 첫 번째로 애드센스 승인, 두 번째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세 번째가 수입금 지급일 텐데요,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려온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하였습니다. 식상하지만 누구나 인증하는 핀번호 수령 기와 입력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기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다 아실 테지만 애드센스 수익금이 10 달러가 넘어가면 핀번호를 발송한다는 안내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입 시 주소 입력을 하셨을 거라 생각되지만 애드센스 핀번호가 엉뚱한 곳으로 도착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체크하셔야 합니다. 즉, 이 말은 핀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고작 6자리 번호를 이메일로 주지 않고 우편으로 발송하는지 의문이지만 구글의 속 깊은 뜻이 있겠죠. 

 

핀번호 수령기

핀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시지를 받은 순간 집에 돌아오면 우편함을 항상 확인하는 습관이 생겨버립니다. 분명히 저만 그런 게 아닐 거라 생각이 듭니다. 보통 2 ~ 4주가 소요된다고 했지만 저의 경우 도착하는데 약 6주 정도 걸렸습니다. 다른 분들을 보면 4달이 넘도록 오지 않는 분도 계시고 머리에서 잊힐 때쯤 도착한다는 말씀도 하시네요. 만약 오랜 기간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재요청도 가능합니다.

고급스럽진 않더라도 빳빳한 서류에 넣어 올 줄 알았더니 범칙금 고지서 마냥 구겨져서 도착했습니다. 보낸 주소를 보니 말레이시아에서 왔나 봅니다. 뒷면은 구글 애드센스의 깔끔한 로고가 들어있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봉투

가장자리를 말끔히 뜯어내면 옆으로 펼칠 수 있는 모양이 되는데요, 그렇게나 기다렸던 애드센스 핀번호 6자리가 파란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좌측엔 친절히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나와있지만 오래전 정보인지 현재 애드센스 홈페이지와는 다른 내용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포스팅을 남기는 이유입니다. 입력방법이 어렵진 않지만 저 설명 때문에 조금 헷갈릴 수 있으므로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6자리

핀번호 입력방법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핀번호가 도착하기 전까지 항상 봐야만 했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를 없앨 시간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

애드센스 핀번호에 나와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홈 카테고리(가장 메인 화면)에서 '할 일' 상자를 찾습니다. 개인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 상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사진의 '할 일' 상자를 찾으셨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할 일 상자

수령하신 6자리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핀번호 입력이 완료됩니다. 총 3번의 입력 기회를 제공하니 오타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거나 재접속하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사라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사실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에 대한 설명은 구글 고객센터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2줄짜리 문장으로 어렵게 설명되어 있는 게 아쉽네요.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설명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기와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젠 수입금 지급 금액을 향해 열심히 블로그 운영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저 같은 풀타임 직장인을 포함하여 학업과 병행하시는 분, 가사 또는 육아에도 열심히 달려 나가시는 분, 전업으로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 늦은 나이에 시작하신 분 등 모두 힘내셔서 블로그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