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게임/게임 리뷰

레이디버그 게임 2가지, 미라큘러스 크러시 외

by 풀워커 2020. 7. 16.

레이디버그 게임 2가지, 미라큘러스 크러시 외

국내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레이디버그 시즌3가 종료되었습니다. 2021년에 시즌4가 방영될 예정이지만 아직 풀리지 않은 여러 이야기들 때문에 벌써부터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조금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레이디버그 게임 2가지, '미라큘러스 크러시'와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게임을 소개합니다.

[레이디버그] 출처 ZAG 홈페이지


1. 미라큘러스 크러시

첫 번째 소개할 레이디버그 게임은 '미라큘러스 크러시:레이디버그와 캣 누아르'입니다. 게임 개발사는 'ZAG'로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이며 레이디버그의 공동제작사입니다. (프랑스 메소드, 일본 토에이, 한국 삼지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이 정도면 미라큘러스 크러시 게임은 공식 게임이 되겠군요.

미라큘러스 크러시 게임 화면

게임은 '팡류' 게임으로 최근 출시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팡 4와 유사합니다. 3가지 이상의 블록을 수직 또는 수평으로 맞추면 해당 블록이 사라지는 방식입니다. 4개 블록, 5개 블록, 알파벳 'T' 형태 등을 배치하면 특수 블록이 생성되는 것도 비슷한 게임 요소입니다. (미라큘러스 크러시의 블록은 콰미, 우리나라에선 미라클 스톤 요정입니다.)

팡류 게임이 처음이시라면 애니팡 4 리뷰를 봐주세요

 

주어진 퀘스트에 맞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마카롱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정 캐릭터 마카롱을 모으면 처음 시작하게 되는 레이디 버그 외 아드리앙, 마리네뜨 등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빌런들도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추가 아이템 마카롱 또한 일정 개수를 모으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각 캐릭터들의 해당 블록인 요정(콰미)을 일정 수 제거하면 특수 능력이 발동되는데요,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좀 더 쉽게 설명드리면 레이디버그의 요정은 빨간색 '티키'이므로 티키 블록을 여러 개 제거하면 특수 능력이 발동되는 시스템입니다. (블랙캣의 요정은 플랙)

[미라큘러스 크러시] 마카롱과 아드리앙 획득

추가로, 원작 애니메이션에서는 악당 '호크 모스'가 특수 능력인 검은 나비로 등장인물들을 빌런으로 변신,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의 미라클 스톤을 빼앗으려는 내용을 주로 담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에서는 특정 스테이지에서 이런 빌런들이 등장하여 특수 공격으로 블록 제거를 방해하는데요, 반복적인 게임으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게임에 또 다른 재미를 부여하는 요소입니다.

또한, 스테이지 사이사이에 등장인물들의 짧은 대화가 나오는 부분도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번역을 외국회사에서 한 결과일까요? 각종 오역이 난무합니다. 상자 열기가 '역기'라고 쓰여있으며 등장인물(친구) 간의 대화에 반말과 높임말이 공존하는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결과입니다. 광고 또한 자주 나오지만 무료 게임인걸 감안하면 견딜만한 수준입니다.(가끔 비슷한 게임인 아이유가 광고하는 애니팡 4가 나오는 건 실패!)

이 같은 단점들이 눈에 띄지만 무난한 퍼즐게임과 레이디버그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것 만으로 충분한 재미를 주는 미러큘러스 크러시 게임입니다.

[미라큘러스 크러시] 좌, 빌런 등장 / 우, 상자 역기?

2.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두 번째 소개할 게임은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미라큘러스 크러시 보다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게임의 한계일까요? 지난번 리뷰한 브레드 이발소 게임인 '브레드 런'과 동일한 '러너 게임' 일명 달리기 게임입니다.(이러한 게임이 싫은 건 아닙니다.)

브레드 이발소 게임 '브레드 런' 리뷰

 

시작하자마자 나이를 묻는 걸 보니 경로 우대를 해주려는 모양입니다.(제작사가 CRAZY LAB이네요)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메인화면과 나이 질문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게임의 조작 방식은 일반적인 러너게임과 유사합니다. 주인공은 주 무대인 파리를 배경으로 달리며 좌, 우, 상, 하 드래그를 통해 장애물을 피하며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조금 흥미로운 점은 주인공이 벽을 탈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게임 초반엔 레이디버그와 마리오네뜨를 번갈아 가며 플레이하는데요, 마리오네뜨 스테이지에서는 3가지 문 중 하나를 선택하는 플레이도 재미를 더하는 요소입니다. 

특정 스테이지에서는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빌런이 보스처럼 나타납니다.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벽타기와 빌런 파라오 등장

아이템으로 스티커를 모아 스티커 북을 완성할 수도 있으며 마리오네뜨의 귀걸이를 모아서 알리야+레나루즈, 클로이+퀸비 같은 새로운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면 춤을 추는 것은 덤입니다.  

게임이 워낙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이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게임의 최대 장점입니다.


레이디버그 게임 소개를 마치며

아동용 애니메이션이지만 성인까지 다양한 펜을 확보한 레이디버그 게임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의 퀄리티가 엄청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셨던 분들, 시즌 4를 기다리시는 분들께는 '미라큘러스 크러시'와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게임이 좋은 선물이 될 거 같습니다. 아직 접하지 못하신 분들은 유튜브에도 많은 영상들이 업로드되어 있으니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