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생활정보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V3 출시 예정

by 풀워커 2020. 9. 14.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V3 출시 예정

돈 잡아먹는 취미 중 단연 으뜸은 오디오(스피커)란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운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만족스러운 음질로 듣기 위한 노력과 비용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 컴퓨터에 고가의 스피커가 필요한지에 대한 의문이 들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가성비 스피커 중 평판이 좋은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시리즈에 대한 내용과 곧 출시 예정인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V3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V3


크리에이티브(Creative) 회사

1990년대 컴퓨터를 직접 구입해 보신 분들은 익히 알고 계신 사운드 블라스터의 회사가 바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정확히는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입니다. 1995년까지 사운드 카드 총생산량의 7/10인 1,500만 개를 판매할 정도로 사운드 카드가 주력이었으나 2000년대에는 그래픽 카드, 스피커, CD/DVD-ROM, 키보드 등 각종 컴퓨터 제품까지 확장, 심지어 MP3 플레이어도 판매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일부 제품들은 생산을 중단하였고 효자 상품인 사운드 카드와 스피커, 헤드폰 등의 오디오 제품을 주력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 페블(pebble) 스피커 시리즈

크리에이티브의 스피커는 고가의 제품보단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reative T, SBS(단종), 페블(Pebble), E-MU 등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시리즈 형태로 제품의 발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중 페블(pebble) 시리즈는 이름처럼 조약돌의 모습을 닮았다 하여 pebble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실제로 휴대용 스피커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작고 동글동글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좌] 2.0 / [중] V2 / [우] 페블 플러스

현재 페블 라인은 3가지 제품으로 기본 모델인 크리에이티브 페블 2.0, USB-C 포트 추가 및 8 ~ 16W로 출력을 끌어올린 크리에이티브 페블 V2, 서브 우퍼를 추가한 페블 플러스가 있습니다. 색상은 기본 검정으로 페블 2.0에만 흰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브 우퍼가 달린 페블 플러스 모델은 우퍼가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플러스 불편?

 

가격은 2만 원 후반 ~ 4만 원 초반대로, 간단한 PC용 스피커로 사용하시기에 적당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외형과 주요한 기능의 큰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으므로 용도에 따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V3 출시 예정

크리에이티브 제품은 한국 제이웍스가 유통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에서 곧 출시될 페블 V3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KC 인증도 완료하였다고 알려져 있으며, 추가로 무선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무선 전송 기능으로 휴대폰 음악을 들을 때 좀 더 편한 사용이 가능해지겠군요.

크리에이티브 페블 V3

PC에 USB-C 포트가 있는 경우 전원 공급 및 디지털 오디오 전송 지원이 가능하고, 기존 2 인치에서 2.25 인치 드라이버로 증가하여 보다 풍부한 사운드 재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블 V2와 같이 USB CA 어댑터를 기본 제공하므로 USB-C 포트가 없는 PC라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온라인 수업, 화상 회의, 음성 채팅 등에 대응하여 음성 부분도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가격 공개는 되지 않았으나 추가된 기능으로 가격 상승은 불가피할 거 같습니다. 빠르면 9월 말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기존 제품과 비교한 표가 친절히 제공되어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비교 


마치며

작고 귀여운 스피커, 때론 휴대용으로 사용 가능, 적당한 품질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가성비 좋은 크리에이터 페블 스피커가 답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음엔 위에서 언급한 스피커 중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항상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