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리뷰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추천

by 풀워커 2021. 2. 28.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추천

노트북은 인테리어용이자 이쁜 쓰레기라고 생각하며 데스크톱만 최고라 여겼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변화에 주력 컴퓨터가 노트북이 된 순간, 책상 바닥에 딱 달라붙어 작은 화면을 뚫어지게 쳐다보려니 눈살이 찌푸려지며 한숨만 나오게 됩니다. 자연스레 등이 굽고 목이 앞으로 튀어나오며 눈알도 튀어나올 것만 같습니다. 거북이 형상을 하게 되네요. 큰 모니터랑 듀얼로도 쓰고 거북목도 해결하기 위해 실제 구입한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를 소개해 드립니다.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추천


노트북 구매 전 고려 사항(고정식 VS 휴대용)

인터넷에 노트북 거치대를 검색하면 수많은 종류의 거치대가 검색됩니다. 딱히 구매 가이드를 찾아볼 수가 없는데요, 그냥 자기 제품이 최고랍니다. 구매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여러 후기와 참고 영상을 살펴본 결과,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노트북을 자주 이동하며 사용할 것인지, 가정 또는 사무실에 고정으로 사용할 것인지가 명확해야 하는 점입니다.

 

당연히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는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제품이 적합합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내구성 보단 휴대성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반대로 고정식 노트북 거치대는 한번 세팅해두면 크게 변경할 일이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올려둘 수 있어야 합니다. 사이즈는 크고 두꺼운 소재로 무게도 무거운 편입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면 출장, 카페 등을 다니며 노트북을 사용할 때 거치대가 꼭 필요할까요? 가볍더라도 하나라도 짐을 줄이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물론 두 가지 모두 갖추면 좋겠지만 저처럼 높낮이 조절이 되는 고정식 노트북 거치대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특징

유럽 브랜드인 다소 생소한 니스툴은 국내에선 어린이 가구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에 매장도 가지고 있는 '더월(thewall)'이라는 회사에서 수입, 유통하고 있는데요, 일부 사람들에겐 맥북과 잘 어울리는 노트북 거치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은 2만 원 후반('21년 현재 28,9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박스부터 살펴보면 애플 정도는 아니지만 샤오미 정도의 깔끔한 흰색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흔들림 없이 꽉 잡아주게끔 잘 포장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대충 비닐포장으로 올 줄 알았거든요. 설명서, 노트북 거치대, 'ㄱ'자 조임 도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치대가 워낙 튼튼하기 때문에 조임 도구가 당장은 필요 없으니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구성품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를 들어보면 꽤나 묵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조사 설명으로는 1.45 kg입니다. 제품을 접었을 때 그리 두꺼운 건 아니지만 노트북을 받치고 있는 부분이 튀어나온 것과 무게를 생각하면 휴대용으론 적합하지 않다는 결론입니다. 거치대 위 물건은 8 kg까지 버틸 수 있다고 되어 있어 웬만한 노트북은 거치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사이즈는 15.6inch까지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외형

네 모서리 부분엔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잡아줄 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노트북이 흘러내리는 것을 막아주는 부분(맞닿는 곳)에도 보호용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 중앙엔 노트북 쿨링을 도와줄 구멍도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옆, 뒷 모습

해당 제품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노트북을 받쳐주는 판을 조절하여 노트북을 세울 수도, 높일 수도 있으며 전체적인 높이를 올리고 낮출 수도 있는 것이죠. 앞서 설명하였지만 노트북 거치대가 굉장히 튼튼한 느낌이기 때문에 처음 조작할 때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달리 이야기하면 큰 충격이 아닌 이상 한번 세팅한 포지션이 지속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의 맥북이 없는 관계로 아쉽지만 비슷한 느낌의 구형 삼성 노트북을 올려보았습니다. 같은 은색이라도 삼성 노트북과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의 색상이 차이가 있지만 큰 어색함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맥북을 올렸을 때 세트 같은 느낌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노트북 거치 모습

이번엔 삼성 이온 노트북을 올린 모습입니다. 사진 속이 아닌 실제 이온 노트북 색이 워낙 오묘하기 때문에 거치대와 다른 색이란 것이 확연하게 느껴지지만 이질감은 크게 없습니다. 택시 색 같아 싫어했던 은색인데도 노트북 거치대는 은색이 진리인 것 같습니다.

노트북 거치 모습2

마지막으로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하는 이유는 적당한 가격과 훌륭한 품질입니다. 대부분 노트북 거치대가 중국에서 제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사 제품이 브랜드만 달리하여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데요, 다른 일부 브랜드의 리뷰를 보았을 때 제품의 퀄리티가 들쑥날쑥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똑같이 중국에서 물건을 받더라도 니스툴 브랜드 네임을 제품에 새기며 검수하는 것 같아서 이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추가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가 가능할 것 같아 찾아보았지만 유사제품의 가격 차이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 튼튼한 고정형 거치대가 필요하신 분
  • 적당한 퀄리티의 제품을 찾고 계신 분
  • 맥북 사용자 또는 은색 컴퓨터 소지자
  • 책상 공간 활용을 고려하시는 분

마치며

거북목에서 탈출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드렸습니다. 고작 거치대 따위를 장황하게 설명하고 있는 자신도 웃긴데요, 해당 제품과 전혀 관계가 없으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라며 또 다른 좋은 제품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